소주 가격 인상, 맥주값 인상의 주요


소주·맥주 가격 인상 이유는?

지난해 소주와 맥주 가격이 다시 올랐다는 소식에 가계의 부담은 가중될 것으로 예상됐다.

그래서 오늘은 소주와 맥주 가격 상승의 주요 동인과 가격이 얼마나 오르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쉬운 목차

소주·맥주, 가격 인상 주원인은?


소주 가격 인상

소주는 원자재 가격 상승, 에너지 가격 상승 등 원가 부담으로 출고가 상승이 예상된다.

대표적인 예로 보틀제조업체가 공급하는 소주병 가격이 병당 180원에서 병당 220원으로 20% 이상 올랐다.

또한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에탄올)을 공급하는 10개 주정회사는 타피오카 가격 상승과 제조 공정의 에너지 비용으로 경영진이 타격을 입었다고 합니다.

술만 파는 한국주류판매가 지난해 10년 사이에 술값을 7.8%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술값을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


맥주 가격 인상

올해 4월부터 맥주에 부과되는 맥주에 부과되는 세금인 브랜디 세금이 부과됩니다.

)은 855.2원에서 30.5원 오른 885.7원이다.

작년
리터당 인상폭도 20.8원 인상에 비해 커졌다.

그런 맥주 세금 증가는 증류주 산업의 맥주 출하량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년
히트 진로 맥주 하이트 출고가 7.7% 인상 롯데칠성 비어클라우드의 공장가가 8.2% 올랐기 때문이기도 하다.

주류업체들은 지난해 소주와 맥주 가격을 동시에 인상했다.

사람들 ‘술’ 공인된 소주와 맥주는 민심 때문에 쉽게 가격을 올리지 못해 몇 년째 팔리고 있다.

쌓여 인상요인을 모두 통합해 가격에 반영했다.

지금까지 히트 진로, 오비 맥주 주류업체들은 아직 출고가 인상 결정을 내리지 않았지만 원자재 가격과 에너지 가격 추가 상승, 주정세 인상 등으로 올해도 출고가를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

다른 선택이 없어 없을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소주와 맥주의 가격은?

지난해 소주 한 병 공장가는 85원이었다.

약 원 오르자 마트와 편의점에서 소주 판매가격이 100~150원가량 올랐다.

음식점은 매매가가 45005000원에서 5001000원 올랐다.


레스토랑 소주와 맥주 상

올해도 소주와 맥주의 출고가가 작년 수준으로 오르면 음식점은 소주와 맥주를 한 병에 6000원에 마셔야 할 수도 있다.

높은 물가로 어려운 시기에 서민의 입장에서 본 주류 가격 인상 가계경제에 큰 부담 일해야.

따라서 소비자들은 집에서 외식을 하거나 폭음과 음주를 하는 횟수를 줄일 것입니다.

술집 당신은 당신이해야 할 일에 반응합니다.

지난해 주류 가격이 85원이나 인상돼 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주류 가격은 시중가의 10배인 1000원에 이르렀다는 지적도 나온다.

무시하고 속이는 행위다.

또한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