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6/13 : 주봉 주간 투자와 나스닥, 다우존스, S&P, 코스피, 코스닥, 유가 : 인버스 헷지를 미국 주가 폭락 보다 먼저 해버렸다. ­

2020/6/13 : 주봉 주간 투자와 나스닥, 다우존스, S&P, 코스피, 코스닥, 유가 : 인버스 헷지를 미국 주가 폭락 보다 먼저 해버렸다.

​이번 포스팅은 본인의 주간 투자 계획과 투자기록을 남기기 위한 것으로 따라하면 손절할수 있으니 참고하지 마세요.​

아직 미국 지수가 추세를 벗어나지 않아서 인버스 헤지를 위해 레버리지를 매수했더니 그날 코로나 재확산 우려로 폭락을 해버렸다.

​https://blog.naver.com/callbuyrent/221997561431

미국 #나스닥 , #다우존스 , #에스앤피 주봉은 하방으로 전환되었으나 #코스피 , #코스닥 은 아직 상방을 유지중이다.

>

하지만 다우존스를 보면 아직 전고점 갭을 메꾸지 못했고 이번 조정으로 또 갭을 만들어 버렸기에 조정이 있은후 갭을 메꾸기 위해 다시 상승할 것 같다.

(물론 전제 조건은 코로나 재확산이 심하지 않거나 코로나 백신 또는 치료제가 다음달에 나오거나이다)​

>

에스앤피 역시 아직 상승 추세를 깨지 않은 것 같다.

주봉에서 하방이 나타났기 때문에 미국 옵션 만기일 19일에 세력이 어떻게 움직일지 궁금하다.

>

나스닥은 주봉에서 하방으로 전환되었고 일봉에서 상승추세를 깨버린 상황이다.

>

독일 DAX지수도 큰 폭의 조정은 있었지만 아직 상승 추세를 깨지는 않았다.

​지난주 투자에서 아쉬운 것은 한국 지수가 조정이 있을 때 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지수가 조정이 있을 때 했어야 했는데 미리 헷지 투자를 해버린 것이다.

>

WTI 원유 또한 조정이 있었으며 주봉은 하방으로 전환된 한주였고 월봉은 31달러까지 조정이 가능한 것이지만 상방 전환시 48달러까지도 상승할 것 같다.

>

>

원유 차트를 거꾸로 보면 아래와 같다.

>

특이한 것은 실버 조정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에서 미국 증시가 조정이 있었지만 실버는 상승하지 못했고 헤드앤 숄더를 만들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주봉 또한 하방으로 전환된 것 같다.

>

>

>

>

금과 은 차트를 거꾸로 확인하면 금은 횡보를 하고 있고 실버는 역헤드앤숄도를 만들고 있다.

​난 아직도 미국 주가가 상승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코로나 재확산이 급하게 전개되거나 세력이 코로나 재확산을 이용해서 수익을 챙긴다면 주가는 하락을 할 것이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613026400009?input=1195m

https://www.bloomberg.com/graphics/2020-coronavirus-cases-world-map/

​https://coronavirus.jhu.edu/data/new-cases-50-states

​https://blog.naver.com/callbuyrent/221999428277

​미국의 코로나 재확산 움직임은 전체 50주중에서 20주에서 조짐이 보인다.

>

>

미국 코로나 재확산이 11일보다 12일에 더 확대되는 모습이 보인다.

또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베이징, 일본 등의 나라에서 확산자가 많이 나오고 있다.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선무을 대량으로 매도하는지 주의깊게 살펴봐야 한다.

코스닥150에서는 다음주가 굉장히 중요한 위치에 있으면 1178을 돌파해야 한다.

만약 이 선을 지키지 못하면 코스닥 레버리지는 매도할 것이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