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메일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2가지 방법 안내

썬더메일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2가지 방법 안내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코드가 목적지 페이지(홈페이지)에 삽입되어 있는 경우구글 애널리틱스 분석코드가 목적지 페이지에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메일 발송 후 클릭이라는 행위가 일어났을 때 목적지 페이지에 구글분석 코드가 있을 수 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1번의 경우는 클릭 한 번으로 썬더메일에서 각 링크 마다 분석하는 코드를 붙일 수 있습니다.

2번의 경우는 메일 본문에 사람 눈에 안보이는 코드를 삽입하여 메일을 오픈 함과 동시에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입니다.

1번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지원하는 거의 대부분의 데이터 수집이 가능합니다.

2번은 한정적인 일부데이터 수집만 가능합니다.

   1번 사항 관련 사전준비 사항https://analytics.google.com  가입 후 분석코드를 사전에 목적지 페이지에 삽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1번 설명ThunderMail 6.0 기준     

환경설정 – Google Analytics 설정 : 기본값을 사전에 설정해서 편리하게 사용대량메일작성 – 3단계 – 링크통계 : 구글 웹로그분석URL에서 적용                    경로 : 환경설정 – Google Analytics 설정사전에 설정값을 미리 등록하여 매번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경로 : 대량메일작성 – 3단계 – 링크통계환경설정에서 입력한 값이 기본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물론 매번 작성 단계에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

   

>

          

>

   

>

     

>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본 통계 화면          위 기능과 관련된 구글의 도움말페이지는 하단을 참고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맟춤 URL로 좀 더 상세한 분석데이터 수집이 가능한데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3867?hl=ko     URL작성 도구를 사용해서 유입되는 URL에 대해서 맟춤분석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해주어야하는 부분들을 썬더메일의 메일 작성 3단계인 링크분석 단계에서 간편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썬더메일 구글 애널리틱스의 맞춤캠페인을 지원합니다.

|작성자 andwis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