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로 정확히 확인하자

 

© joshcala,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계산하고 기록하는 제인입니다.오늘은 2020년 연봉 실수령액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회사원이라면 당연히 노동의 대가를 연봉이라는 금액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만. 그런데 연봉의 개념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되더라고요.실제로 제가 연봉을 어느정도 받느냐보다는 제 월급이 한달에 얼마정도야 << 이정도 수준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 포스팅 준비해봤어요!! 연봉의 개념 : 공제내역을 알려고 겉으로 보이는 금액에 속지 말고 연봉공제를 잘 파악해야지!! 오늘 제가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제가 이 주제로 검색하면 어떨까? 2020년 급여의 수령액은 역시 '공제'가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연봉협상을 하지 않는 직종에 근무하기 때문에 월급만 받아도 연봉이라는 생각은 안 했는데 의외로 정부 지원, 대출 등 여러 분야에서 제 연봉 실수령액을 알아야 하는 부분이 있거든요.

그런데 제가 2020년봉 실수령액 계산을 직접 해 보니까 생각보다 제 연봉이 많이 오를 거라는 걸 이번에 알았어요.사실상 제 월급은 엄청난 새발의 피인데 어떻게 된 걸까요 바로! 근로소득 발생에 따른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과 4대 보험이 공제된 금액이기 때문입니다.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 보험(장기 요양 보험), 고용 보험의 4개의 사회보험으로, 각각의 공단에 원천 징수되어 지급됩니다.

“또한 근로 소득에 따라 발생하는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은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소득세, 지방소득세가 있습니다” 소득세는 소득과 부양가족 수에 따라 다르게 공제됩니다. 지방소득세의 경우 소득세의 10%로 이전에는 주민세로 불리며 지자체에서 납부합니다.

최저임금은 받지 않으면 안돼!! 나라에서는, 우리가 일하는 노동에 대한 임금 수준에서도 최저 수준의 기준선을 정해 사용자가 노동자에게 임금을 지불할 때, 이 최저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불하게 되어 있습니다. 매년 최저임금위원회 결정으로 결정되는데 올해 최저임금은 시급 8,590원입니다. 월급으로 환산하면 1,795,310원입니다.만약 보다 정확한 최저임금을 확인하시고 싶다면 아래 고용노동부의 최저임금 모의계산기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www.moel.go.kr 고용노동부 최저임금모의계산기*1번부터 6번까지 차례대로 입력하세요. 1. 근로시간 2. 기본급 3. 상여금 등 4. 복리후생비 5. 기타수당 6. 견습노동자 여부 www.moel.go.kr

2020ver. 연봉수령액표를 실제로 확인하는 방법은 연봉표로 환산된 월급수령액을 보고 본인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를 잘 보면 월급 수령액을 참고하고 왼쪽을 보면 본인의 연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본인의 연봉에 따라 4대 보험의 공제액이 다르다는 점인데 연봉이 적을수록 공제액도 적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수당을 제외한 월급 액수가 200만원 정도라면 연봉으로는 2,700만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고액연봉자의 2020년 연봉 실수령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연 1억 연봉자의 월 순수입은 얼마나 될까요?궁금해서 찾아봤어요!! 1억은 뭐.. 남의 집 일이지만.. 혹시 모르니까요!!! 제가 1억 고액연봉자라면 월 640만원의 월급을 받아야하는 연봉액이었네요.생각보다 1억이라지만 실수입이 월급으로 정해지면 그렇게 크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특히고액연봉자중에는월공제액이200에가까이되기때문에실제수령액이작다고느낄수도있습니다.

더 자세한 계산을 하기 위해서는 친절한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계산을 위한 네이버 연봉계산기에 본인의 실원급 금액을 넣어서 계산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whal.eulk7L 1×3 On ‘연봉계산기’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whal.eu

오늘은2020년의연봉실수액에대해이야기했습니다. 사실 연봉을 따지는 걸 좀 귀찮아했는데 지금은 매번 체크하려고 해요. 그만큼 내가 일하는 노동의 가치를 산정할 수 있는 확실한 지표가 될 테니까요. 그럼 이 씨들! 매일 재테크 하는 거 잊지 않을거죠? 아는 것이 힘이다!! 계속적으로 우리 생활에서 놓치는 작은 경제의 요령이라도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제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