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 놀이법: 애착 형성 발달하는 팔랑팔랑~ 손수건과 놀아요 ­

>

​오늘은 짐보리가 손수건 한 장으로 아이와 여러 가지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이의 시야 안에서 손수건을 흔들면 아이가 움직이는 물체에 대해 호기심을 느껴요. 그리고 손수건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까꿍 놀이도 할 수 있는데요, 아이의 집중력을 발달시키는데 훌륭한 놀이랍니다. 놀이로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통해 아이와의 애착 형성 발달까지 시켜보세요. !

>

>

​■ 준비물: 손수건, 푹신한 이불얇은 재질의 손수건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아이가 편안히 누울 수 있는 침대나 푹신한 이불 위에서 놀이를 진행해 주세요.

>

>

​■ 놀이법 1. 손수건을 흔들며 밀고 당기기침대나 부드러운 이불 위에 아이의 등이 닿도록 눕혀주세요. 그리고 엄마와 눈을 맞춰 아이가 편안하게 느낀 상태에서 놀이를 시작해 주시면 좋아요. 아이의 눈에서 15~30cm 정도 떨어진 위치에서 준비한 손수건을 천천히 흔들어 주시고, 손수건의 움직임에 따라 아이의 시선이 함께 움직이는지 확인해 주세요. 아이의 팔, 다리, 몸에도 손수건을 부드럽게 스치면 촉감 감각이 발달할 거예요. ^^ 또, 아이에게 손수건 한쪽을 잡게 하고 엄마와 밀고 당기기 놀이까지 할 수 있답니다.

>

>

​■ 놀이법 3. 손수건으로 까꿍 놀이하기이제 손수건의 촉감에 익숙해졌다면 아이와 까꿍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얼굴을 손수건으로 잠시 가렸다가 치워서 엄마­의 얼굴이 짠~ 하고 나타나면 아이가 호기심을 느껴 무척 흥미로워할 거예요. 까꿍 놀이를 통해 눈앞에 있던 사물이 없어져도 영원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는 대상 영속성에 대한 개념을 인식할 수 있는데요, 기억력과 집중력 발달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

>

​돌 전 아기들은 이미 청각, 촉각, 미각이 잘 발달되어 있어요. 그 중 촉각은 매우 발달되어 있어서 입이나 손의 감각을 이용해서 사물을 탐색하고, 손이나 발을 입에 넣고 빨면서 탐색하기를 좋아해요. 손수건을 흔들거나 잡아당기는 놀이는 아기의 근육 발달을 촉진시켜주며 펄럭이는 손수건을 눈으로 따라가려는 동작을 통해 시각 추적 능력이 발달됩니다. 추가적으로 2~3개월경에는 기본적인 색깔을 구별 할 수 있는 시기가 되므로 다양한 색깔 손수건을 활용하면 미적 탐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

>

>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