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자동차세 환급조회 및 환급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타던 차를 팔았는데 1월로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남은 기간은 환급받아야 되잖아요?

지방세 환급은 위택스에서 조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아래 포스팅은 위택스 모바일 앱의 내용입니다.

PC버전 포스팅은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PC버전 위택스 환급방법 https://imhere98.tistory.com

스마트 위택스 앱을 설치하세요.빨간색으로 표시된 앱을 실행하세요.스마트 위택스는 지방세, 국세청, 손택스는 국세입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디지털 윔퍼스로 로그인을 하신 후 우측상단에 ☞ 보기(메뉴보기)를 누르세요

☞ 보기(메뉴보기)를 누르시면 모든 메뉴를 확인 하실 수 있으며 환불 신청 – 환불금 간편조회를 클릭 합니다.

주민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환급금을 쉽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반환금이 존재하는 경우 나는 과오납 내역에서 1건이 존재하며 숫자 1을 클릭하면 반환금 신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12월분에 해당하는 자동차세의 환급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환급 전에 환급금의 상세 사항이 조회되어, 10원에 이자 10원이 붙어 10,690원이 되었습니다.

PC에서는 더 유사하게 자동차세 + 지방교육세 항목까지 조회가 되었는데, 스마트 위택스 앱에서는 이 부분은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환불할 대상 계좌 및 은행을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환불도 완료됩니다.

신청내역을 조회하시면 오늘 자동차세를 환급받았다고 조회가 됩니다.

환급된 세목을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께는 PC로 추천드리고 쉽게 환불하고 싶으신 분께는 스마트 위택스 앱을 통한 지방세 반환이 더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PC버전 위택스 환급방법 https://imhere98.tistory.com

#지방세환급 #자동차세환급 #위텍스환급 #자동차팔이 #지방세환급조회 #자동차세환급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