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과태료는 얼마야? & 전국 검사소의 시간 예약 비용.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과태료는 얼마야? & 전국 검사소의 시간 예약 비용.

국내에서 자동차를 소유한 개인, 단체, 기업 등 구분 없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매번 귀찮다고 생각하는 자동차검사란 본인과 타인의 생명을 담보로 운행하는 문명의 이기에 대한 최소한의 안정장치이므로 반드시 정해진 기간 내에 실시해야 하는 의무사항입니다.

국내에서 자동차를 소유한 개인, 단체, 기업 등 구분 없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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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자동차를 소유한 개인, 단체, 기업 등 구분 없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매번 귀찮다고 생각하는 자동차검사란 본인과 타인의 생명을 담보로 운행하는 문명의 이기에 대한 최소한의 안정장치이므로 반드시 정해진 기간 내에 실시해야 하는 의무사항입니다.

먼저 여러분이 궁금해 하는 #자동차 정기검사 #자동차 종합검사 기간은 정해진 날짜 ±31일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종합검사기간 또는 #자동차정기검사기간안내장에 명기된 검사기간의 날짜가 ‘2019년1월28일’이라면

먼저 여러분이 궁금해 하는 #자동차 정기검사 #자동차 종합검사 기간은 정해진 날짜 ±31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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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자동차종합검사기간 또는 #자동차정기검사기간안내장에 명기된 검사기간의 날짜가 ‘2019년1월28일’이라면

“2018년 12월 29일부터 2019년 3월 3일 사이에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검사일 기준으로 전후 31일 이내에 받으면 벌금이 없는데요. #자동차 정기검사 벌금과 #자동차 종합검사 벌금의 정확한 명칭은 벌금이 아닌 과태료입니다.

“2018년 12월 29일부터 2019년 3월 3일 사이에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검사일 기준으로 전후 31일 이내에 받으면 벌금이 없는데요. #자동차 정기검사 벌금과 #자동차 종합검사 벌금의 정확한 명칭은 벌금이 아닌 과태료입니다.

”2018년 12월 29일부터 2019년 3월 3일 사이에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검사일 기준으로 전후 31일 이내에 받으면 벌금이 없는데요. #자동차 정기검사 벌금과 #자동차 종합검사 벌금의 정확한 명칭은 벌금이 아닌 과태료입니다.

차량을 소유한 개인 또는 단체장이라면 #자동차정기검사과태료 및 #자동차종합검사과태료에 해당하는 #자동차검사과태료와 #자동차책임보험 미가입과태료 항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두시길 권합니다.

자동차관련법 5조 1항의 책임보험 등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미가입 기간이 10일 이내인 경우 4천원, 11일째부터 하루 1만원씩 늘어나는데요. 책임보험 미가입에 따른 과태료를 자동차 1대당 최대 6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차량을 소유한 개인 또는 단체장이라면 #자동차정기검사과태료 및 #자동차종합검사과태료에 해당하는 #자동차검사과태료와 #자동차책임보험 미가입과태료 항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두시길 권합니다.

자동차관련법 5조 1항의 책임보험 등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미가입 기간이 10일 이내인 경우 4천원, 11일째부터 하루 1만원씩 늘어나는데요. 책임보험 미가입에 따른 과태료를 자동차 1대당 최대 6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차량을 소유한 개인 또는 단체장이라면 #자동차정기검사과태료 및 #자동차종합검사과태료에 해당하는 #자동차검사과태료와 #자동차책임보험 미가입과태료 항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두시길 권합니다.

자동차관련법 5조 1항의 책임보험 등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미가입 기간이 10일 이내인 경우 4천원, 11일째부터 하루 1만원씩 늘어나는데요. 책임보험 미가입에 따른 과태료를 자동차 1대당 최대 6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비사업용 개인의 경우 책임보험 미가입 기간이 10일이면 벌금에 해당하는 과태료는 3만원이며, 15일이면 10일 4천원 +(1만원 x 5일) = 1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영업용은 과태료 수위가 더 높습니다.

영업용 사업용 자동차 책임보험 미가입에 따른 범칙금 격인 과태료는 오는 10일까지 8천원 초과, 하루 3만원이 가산됩니다.

대당 최대 10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비사업용 개인의 경우 책임보험 미가입 기간이 10일이면 벌금에 해당하는 과태료는 3만원이며, 15일이면 10일 4천원 +(1만원 x 5일) = 1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영업용은 과태료 수위가 더 높습니다.

영업용 사업용 자동차 책임보험 미가입에 따른 범칙금 격인 과태료는 오는 10일까지 8천원 초과, 하루 3만원이 가산됩니다.

대당 최대 10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비사업용 개인의 경우 책임보험 미가입 기간이 10일이면 벌금에 해당하는 과태료는 3만원이며, 15일이면 10일 4천원 +(1만원 x 5일) = 1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영업용은 과태료 수위가 더 높습니다.

영업용 사업용 자동차 책임보험 미가입에 따른 범칙금 격인 과태료는 오는 10일까지 8천원 초과, 하루 3만원이 가산됩니다.

대당 최대 10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그런데 한국은 #자동차보험과 #자동차공제가 있습니다.

개인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만 화물이나 버스, 택시 등은 #버스공제, #택시공제, #화물공제 등에 가입합니다.

위와 같이 공제에 가입할 경우 사업용, 비사업용 구분 없이 모두 책임보험 미가입 기간이 10일 이내인 경우 2천원, 10일 초과 11일차부터 1일당 30만원씩 최대 5천원이 부과됩니다.

그런데 한국은 #자동차보험과 #자동차공제가 있습니다.

개인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만 화물이나 버스, 택시 등은 #버스공제, #택시공제, #화물공제 등에 가입합니다.

위와 같이 공제에 가입할 경우 사업용, 비사업용 구분 없이 모두 책임보험 미가입 기간이 10일 이내인 경우 2천원, 10일 초과 11일차부터 1일당 30만원씩 최대 5천원이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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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만 화물이나 버스, 택시 등은 #버스공제, #택시공제, #화물공제 등에 가입합니다.

위와 같이 공제에 가입할 경우 사업용, 비사업용 구분 없이 모두 책임보험 미가입 기간이 10일 이내인 경우 2천원, 10일 초과 11일차부터 1일당 30만원씩 최대 5천원이 부과됩니다.

보통 이런 정보는 한 번만 읽어두면 거의 외우기 쉬운데요. 책임보험 벌금은 일반적으로 미가입 기간 10일까지 4천원, 이후 하루 30만원으로 최대 1만원이라는 일사천리가 아니라고 일사천리로 기억해 두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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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이런 정보는 한 번만 읽어두면 거의 외우기 쉬운데요. 책임보험 벌금은 일반적으로 미가입 기간 10일까지 4천원, 이후 하루 30만원으로 최대 1만원이라는 일사천리가 아니라고 일사천리로 기억해 두면 편합니다.

저는 사업용 비사업용 자동차가 여러 대 있어서 검사 통지서가 발송되는 빈도와 주기가 짧은데요. 그럴 때마다 벌써 검사야? 이런 생각이 드네요. 자동차 정기 검사 기간과 자동차 종합 검사 기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두면 좋아요. 일반적인 자동차 검사 주기는 신차의 경우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이며, 이후부터 2년마다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습니다.

자동차 안전진단과 운전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4년마다 종합검사도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업용 비사업용 자동차가 여러 대 있어서 검사 통지서가 발송되는 빈도와 주기가 짧은데요. 그럴 때마다 벌써 검사야? 이런 생각이 드네요. 자동차 정기 검사 기간과 자동차 종합 검사 기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두면 좋아요. 일반적인 자동차 검사 주기는 신차의 경우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이며, 이후부터 2년마다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습니다.

자동차 안전진단과 운전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4년마다 종합검사도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업용 비사업용 자동차가 여러 대 있어서 검사 통지서가 발송되는 빈도와 주기가 짧은데요. 그럴 때마다 벌써 검사야? 이런 생각이 드네요. 자동차 정기 검사 기간과 자동차 종합 검사 기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두면 좋아요. 일반적인 자동차 검사 주기는 신차의 경우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이며, 이후부터 2년마다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습니다.

자동차 안전진단과 운전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4년마다 종합검사도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신 정기 검사와 종합 검사를 모두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2년마다 교차하여 검사를 실시하는데요. 신차 출고 시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 후 정기검사 6년 후 종합검사 8년 후 정기검사를 받는 순서입니다.

#자동차 정기검사비용과 #자동차 종합검사비용에 해당하는 검사수수료도 차이가 있는데요. 정기검사의 경우 경형 23,000원/소형 26,500원/중형 29,000원/대형 17,000원인데요.대신 정기 검사와 종합 검사를 모두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2년마다 교차하여 검사를 실시하는데요. 신차 출고 시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 후 정기검사 6년 후 종합검사 8년 후 정기검사를 받는 순서입니다.

#자동차 정기검사비용과 #자동차 종합검사비용에 해당하는 검사수수료도 차이가 있는데요. 정기검사의 경우 경형 23,000원/소형 26,500원/중형 29,000원/대형 17,000원인데요.대신 정기 검사와 종합 검사를 모두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2년마다 교차하여 검사를 실시하는데요. 신차 출고 시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 후 정기검사 6년 후 종합검사 8년 후 정기검사를 받는 순서입니다.

#자동차 정기검사비용과 #자동차 종합검사비용에 해당하는 검사수수료도 차이가 있는데요. 정기검사의 경우 경형 23,000원/소형 26,500원/중형 29,000원/대형 17,000원인데요.종합검사의 경우 경형 54,000원/소형 56,000원/중형 65,000원/대형 48,000원의 검사료가 부과됩니다.

보다 자세한 자동차 검사 항목과 비용은 별첨 이미지를 보시면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자동차를 소유한다는 것은 봉해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동차 관련 세금과 준조세에 해당하는 보험과 부대비용을 포함해 유지보수 비용까지 포함하면 자가용 1대당 매년 수 백만원의 유지비가 듭니다.

종합검사의 경우 경형 54,000원/소형 56,000원/중형 65,000원/대형 48,000원의 검사료가 부과됩니다.

보다 자세한 자동차 검사 항목과 비용은 별첨 이미지를 보시면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자동차를 소유한다는 것은 봉해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동차 관련 세금과 준조세에 해당하는 보험과 부대비용을 포함해 유지보수 비용까지 포함하면 자가용 1대당 매년 수 백만원의 유지비가 듭니다.

종합검사의 경우 경형 54,000원/소형 56,000원/중형 65,000원/대형 48,000원의 검사료가 부과됩니다.

보다 자세한 자동차 검사 항목과 비용은 별첨 이미지를 보시면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자동차를 소유한다는 것은 봉해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동차 관련 세금과 준조세에 해당하는 보험과 부대비용을 포함해 유지보수 비용까지 포함하면 자가용 1대당 매년 수 백만원의 유지비가 듭니다.

정기검사 기간을 놓쳐 과태료를 내거나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과태료까지 내면 비용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경제적 기반을 어느 정도 다지지 않은 상태에서 차를 구입하게 되면 갑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차를 위한 삶을 살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불확실한 미래를 버리고 현재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불확실이라는 말에는 미래뿐만 아니라 바로 지금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든 미래든 불확실한 것은 같기 때문에 현재든 즐기고 미래든 준비하는 현명한 자가용의 소유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정기검사 기간을 놓쳐 과태료를 내거나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과태료까지 내면 비용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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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현재든 미래든 불확실한 것은 같기 때문에 현재든 즐기고 미래든 준비하는 현명한 자가용의 소유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정기검사 기간을 놓쳐 과태료를 내거나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과태료까지 내면 비용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경제적 기반을 어느 정도 다지지 않은 상태에서 차를 구입하게 되면 갑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차를 위한 삶을 살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불확실한 미래를 버리고 현재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불확실이라는 말에는 미래뿐만 아니라 바로 지금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든 미래든 불확실한 것은 같기 때문에 현재든 즐기고 미래든 준비하는 현명한 자가용의 소유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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