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거래 주식투자방법 여기서 알아보세요 ­

요즘 코스피가 사상최대치를 찍고 있습니다.

근데 아이러니하게 개인투자자들은 큰 수익을 내고 있지 못하죠. 더욱이 코스피 상승의 대부분은 반도체쪽이라 일반투자자가 들어갈 엄두를 못내고 있습니다.

고점인듯하고요.이럴땐 해외주식 거래를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자 해외주식투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아래는 대표적인 해외주식투자인 미국 S&P500과 코스피200 5년추이를 비교했습니다.

S&P500 5년간 연평균 14%정도 수익을 냈습니다.

코스피200 5년간 연평균 5%정도 수익을 냈습니다.

근데 코스피200 경우 최근 많이 올라서 그렇지 이전까지는 매년 수익률 1% 미만이였습니다.

>

>

우리가 해외주식 거래 관심을 갖어야하는건 국내시총이 글로벌 주식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불과 1.2%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98% 기회를 놓치고 있죠.더욱이 국내는 성장률 하락으로 일부 반도체, 화학업종을 제외하고는 거의 투자할만곳이 없습니다.

근데 만약 반도체 호황기가 끝나면? 그리고 중국에서 다시 화학제품 생산을 재게한다면?지금 회학, 철강쪽이 좋아보이는건 중국이 한참 구조조정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4년후 구조조정이 끝나면 이쪽도 위험합니다.

해외주식투자에 관심을 둬야하는건 해외에는 안정성과 성장성을 갖춘 회사들이 많다는 것이죠. 더욱이 국내주식이 지정학적 리스크, 세력에 의한 등락, 외국인 자본의 움직임에 예민합니다.

이런 요소를 알아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주식거래는 지정학적리스크, 세력, 외국인자본을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실적이 주가를 결정합니다.

>

페이스북 5년주가

>

구글 5년주가

>

애플 10년주가국내에서 제2의 삼성이 나올까요? 앞으로 메가 트렌드인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는 주식이 나올까요? 전 어렵다고 봅니다.

하지만 미국, 중국에서는 이런 주도주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 여건이 된다는 것이죠.따라서 적극적으로 해외주식거래를 생각해야합니다.

근데 아직 해외주식에 대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곳이 별로 없습니다.

일반인들이 접근하기가 어렵죠.

>

이럴땐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 해외주식에 접근을 하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는 커뮤니티에서 알아보고 좀 더 알아볼려면 구글파이낸스, 혹은 야후파이낸스 사이트에서 알아보면 됩니다.

해투사[바로가기]이곳은 요즘 좋은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 네이버 카페입니다.

이곳에서 해외투자 장단점 그리고 어떤 주식이 유망한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