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당뇨증상 파악하고 예방하자! ­

>

​당뇨병이란 혈당조절 작용을 하는 인슐린의 분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거나 기능에 문제가 발생해 나타나는 대사질환입니다.

높은 혈당으로 인해 당분이 오줌으로 나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16년 보건복지부의 조사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 중 64.8%만이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에 방문 하고 있고, 당뇨병 환자의 29.4%가 자신에게 당뇨병이 있는지 조차 모르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

​당뇨 자체로는 큰 위험이 없지만 위험한 합병증을 동반한다는 점이 당뇨의 무서움입니다.

당뇨병의 유병 기간이 길어질 수록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실명, 하지 절단과 같은 합병증의 위험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당뇨의 예방과 관리를 통해 이와 같은 합병증의 위험으로 부터 벗어나야 합니다.

오늘은 초기당뇨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소변의 양이 증가하고, 자주 마렵다.

>

​갑작스럽게 소변의 양이 증가했거나, 소변을 보러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늘었다면 초기당뇨증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혈액내에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면 우리 몸은 이를 소변을 통해 제거하려고 합니다.

이 때 포도당이 소변과 함께 배출되는데 포도당이 다량의 물을 끌고나가 소변을 많이 보게 됩니다.

​2) 심한 갈증이난다.

>

​덥거나 특별한 이유없이 계속 갈증이 느껴지고 물을 찾게 된다면 초기당뇨증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변양의 증가와 이어집니다.

많은 양의 소변을 봐서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지고, 이를 채우기 위해 갈증을 유발합니다.

​3) 식사량이 늘어난다.

>

​당뇨병이 생기게 되면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음식물을 섭취해도 허기가 느껴집니다.

이 때문에 음식을 계속해서 더 먹으려고 합니다.

​4) 소변과 입에서 과일향이 난다.

>

​당뇨병의 경우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않고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케톤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케톤증은 케톤이라고 불리는 화학 물질을 분비하여 호흡시 단 맛과 과일의 냄새가 나며, 소변에서도 과일의 향이 나타납니다.

​5) 상처가 자주 나고, 잘 낫지 않는다.

>

​당뇨병에 걸리면 면역계의 약화로 감염이 자주 일어납니다.

또한 신경계에 손상을 입어 상처를 입어도 느끼지 못해 상처가 자주 발생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몸에 이유를 알 수 없는 상처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면 당뇨병을 의심하고 의료진의 검사 및 진단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6) 이유를 알 수 없이 체중이 감소된다.

>

​앞서 설명드린 식사량 증가 증상과 이어지는 증상입니다.

인슐린에 문제가 생겨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지방이나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체중이 감소되게 됩니다.

때문에 음식을 많이 먹는데도 체중이 감소한다면 당뇨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장덕한방병원 해독센터에서는 당뇨를 치료하기 위해 청혈해독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혈해독법은 인체정화법으로 노폐물과 독소로 인해 오염된 우리 몸을 비우고 채우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신체로 되살립니다.

특히 체내 효소를 증가시키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해독요법은 당뇨 관리에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

​해독으로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면 만성 염증이 자연스럽게 개선될 것이며, 장내 유익균이 증가함에 따라 양질의 영양분이 잘 흡수되면 근육량이 늘어나고 몸이 가벼워져 생기가 돌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처럼 청혈해독법으로 나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올바른 음식으로 몸을 채우게 되면 당뇨 외에도 수 많은 생활습관병이 저절로 좋아질 것입니다.

>

​해독요법만의 장점과 한의학의 장점을 결합하여 당뇨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치료법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검사를 통해 환자의 신체상태, 체질, 증상등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나쁜 음식 섭취 제한 및 인체 정화의 비우기 요법, 복합활성효소 복용으로 대사기능을 활성화하는 채우기 요법, 현대의학적 방법으로 발전된 한약치료, 만성 염증을 개선하는 면역 약침치료 등의 다양한 방법을 적용합니다.

>

​해독요법은 단순히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개념이 아닌, 나 자신의 몸을 병들게 만든 나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함으로써 새로운 삶을 개척해나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환자라도 해독요법을 통해 잘못된 생활습관을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교정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