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 명문 캐나다대학 Simon Fraser University 입학 ­

이번 캐나다 유학안내문에서는 명문 캐나다 대학 중 하나인 사이먼 프레이저(Simon Fraser University)의 소개와 다이렉트 입학, 그리고 외국학생 특별전형 이학 등 두 가지 입학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캐나다 종학대학 랭킹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Simon Fraser University는 브리티시 카림비아 주(BC 주) 버나비 에메인 캠퍼스가 있으며 별도의 샐리 지역에 MBA 대학, 밴쿠버 시내에 어학센터를 각각 두고 있다.

UBC(University of British Collumbia) 대학과 함께 브리티시 카림비아주를 대표하는 대학으로 비즈니스 스쿨, 공과대학 및 다양한 인기 있는 단과대학이 있습니다.

전체 학생수는 약 35000명으로 QS기준 세계대학 랭크 1% 명문 캐나다대학입니다.

>

명문 캐나다 대학으로 평가받는 학교이기 때문에 다이렉트 입학이 쉽지 않습니다.

필수과목의 이수와 그에 대한 학점, 그리고 평점이 가장 중요한 입학조건이기 때문에 상대평가와 내신등급제인 한국고등학교 출신의 경우는 쉽지 않은 입학조건입니다.

어쨌든 고등학교 내신이 매우 중요하고, 게다가 아이엘츠 6.5 이상의 성적도 필요합니다.

전공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인기 전공의 경우 위의 조건도 어려우면 합격이 쉽지 않습니다.

>

우리나라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라면 외국학생 특별전형 입학이 가능한데요. Simon Fraser University 같은 경우에는 Fraser International College(FIC)에 먼저 입학하여 UTP라는 과정을 이수하고 Simon Fraser University 2학년으로 진급할 수 있습니다.

Simon Fraser University의 경우 전체 학생 35000명 중 30%는 외국 학생이고 외국 유학생의 약 50%는 FIC에서 UTP 과정을 이수하고 진급한 학생입니다.

그만큼 외국학생이 입학할 경우 50%의 학생이 선택하는 입학방법이기 때문에 캐나다에서 직접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아니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말씀드렸죠. 실제로 많은 외국인 학생이 FIC에서 1년간 공부하고 Simon Fraser University 2학년으로 진급하기 때문에 2학년을 진급한 선배와 진학에 대한 도움을 실제로 받을 수 있습니다.

>

FIC에서의 UTP 과정이 어떤 것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UTP 과정은 1과 2로 구분되며 고등학교 내신 5.5등급 이상은 UTP2, 그리고 내신 등급 6.5 이상 5.5 이하는 UTP1을 듣게 됩니다.

UTP2는 대학 1년 과정으로 대부분 구성되며 필수 8과목과 선택 15과목 중 2과목, 이 10과목을 3학기(1년) 듣게 된다.

다만 내신 등급이 다소 부족한 한국 학생은 캐나다의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UTP1 과정을 8개월간 이수하고 UTP2로 진급할 수 있다.

UTP2의 연간 학비는 캐나다 달러 기준으로 27000달러이 조금 넘습니다.

전체적인 캐나다 유학비용 및 자세한 안내는 개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명문 캐나다 대학 중 하나인 Simon Fraser University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유학비용이나 학교수준, 생활환경 등 모든 면에서 좋은 선택이 되는 캐나다 대학 진학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19에서 캐나다 유학 계획이 있으신 분들도 고민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지금과 같은 시기에 오히려 캐나다의 대학들은 유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전략적인 캐나다 유학계획으로 특별한 인생계획을 만들어 보세요. 자세한 안내는 아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