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화가(畵歌) ‘감각기억 Sensory Memory’ 6.11-7.31 (재)한원미술관 .

>

전시소개(재)한원미술관에서는 오는 6월 11일 (목) ~ 7월 31일 (금)까지 제11회 화가(畵歌) 《감각기억 Sensory Memory》 展을 개최합니다.

​본 전시는 현대회화 속에서 다변화를 꾀하는 현대 한국화 현주소와 향후 10년의 방향을 가늠해보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국화의 전통성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반영한 풍경을 그리는 권세진, 진희란 작가를 조명하였습니다.

​《감각기억 Sensory Memory》은 일상의 관찰에서 비롯된 자연경관에 대한 기록이기보다는 과거의 경험과 기억을 환기하는 심리적 잔상을 은유합니다.

권세진, 진희란 두 작가는 각자의 방식으로 개별적 감정과 경험, 기억 등 다양한 층위에서 해석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기며, 그들이 지나온 풍경에 대한 기억의 회상 또는 조합을 통해 경험된 시간이 내재하고 있는 가치들이 무엇인지에 관한 질문을 던집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가 생각하고 경험하는 일상과 어떤 시공간적 거리감을 가졌는지 그 간극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우리를 둘러싼 주변에 대해 성찰하고 사유할 수 있는 전시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전시정보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