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요양병원 뇌질환 재활이 지금 적어!

 인천 남동구 요양병원 뇌질환 재활이 지금 적어!

2020년이 밝으면서 많은 분들이 새해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새해 계획 중 빠질 수 없는 부분이 건강에 대한 얘기가 아닐까 싶어요.건강은 계속 얘기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오늘은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기관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뇌는 무게가 1.2kg 정도로 작고, 특히 활동량이 많아 전체 혈액의 13이 필요한 기관입니다.

뇌에 필수 혈액을 전달하는 혈관 문제가 생기면 뇌졸중과 같은 중증질환이 발생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므로 뇌질환의 전조증상이 나타나면 골든타임을 꼭 지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뇌졸중은 뇌와 연결된 피 관에 생긴 질병인데, 바람이 분다고 해서 ‘중풍’이라고도 불렸는데, 일단 발병하면 신체 부위가 마비되는 등 예후가 나쁜 것으로 유명합니다.

뇌졸중은 크게 뇌혈관이 터져서 발생하는 ‘출혈성 뇌졸중’과 막혀서 발생하는 ‘허혈생 뇌졸중’이 있습니다.

출혈성은 뇌출혈이라고도 하며 허혈성은 뇌경색이라고도 하는데, 이 두 질환은 반신마비, 언어장애 현기증 같은 신체적 부분과 정신적 요인으로는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인 부분이 발생합니다.

우리 가족 중에 가장 주위를 둘러야 할 사람은 바로 50대 중년층이에요.50대 이상부터는 잘못된 생활습관이 누적되어 뇌졸중 유병률이 급증하여 예전에는 고혈압의 선천적인 원인으로 출혈성 뇌졸중이 많았으나 현재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혈전이 쌓여 비율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천 남동구 요양병원 위드 미 요양병원에서 뇌졸중 골든타임이 중요한 이유!
그것은 적절한 치료 시간을 지키느냐에 따라 환자의 예후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본원에서는 뇌졸중, 뇌출혈, 뇌경색 환자의 재활로 인해 8명의 담당 의료진이 꼼꼼하게 1~2회 라운드하여 불편한 부분이 있는지 회진 시 체크하면서 재활치료증의 불편한 부분이 있는지 환자의 귀를 기울입니다.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근력, 지구력을 통해 일상생활 동작의 어려움에 대한 인지치료, 연하치료 일상동작치료라는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 환자의 위생관리인데 감염예방을 위해서는 면회시간 및 면회객 관리와 호흡기 치료가 필요한 분들은 산소호흡기 치료 및 흡입 치료를 통해 호흡관리와 오랜 투병생활을 통해 심신이 피로한 환자 및 보호자의 상담을 통해 정서적 지지 및 향후 병원생활을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의 질환에 따른 영양식과 치료식이 제공되며, 건강 상태에 따라 저칼륨식, 연하곤란식(당뇨식), 저단백식, 저지방식에 간 기능이 손상된 어르신, 신부전이 있는 어르신들의 음식은 씹어 삼키기 어려운 분들의 영양소 손실로 증상을 개설하고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계획된 식사를 통해 맞춤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천 남동구 요양병원에서는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즐기면서 재활을 문화 프로그램과 접목하여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인지, 정서, 신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손과 눈의 협력활동을 위해 그에 맞는 문화생활을 통해 단어퍼즐, 시문학, 영화감상 인지치료를 통해 환자의 신체기능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병원생활의 활력과 즐거움을 위해 매월 실시하는 어르신 생신파티,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의 빠른 복귀를 위해 맞춤서비스 제공과 재활의학과 전문의 전문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상담 및 온라인상담으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인천 남동구 요양병원 뇌질환 재활, 지금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