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방식 :: 거래소 추천, 계좌 개설, 매도, 매수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그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올 한 해 암호화폐 시장은 무척 뜨겁네요.3월까지 코인의 거래량은 코스피 거래량보다 유동자산이 많은 코인으로 옮겨가는 추세였습니다.

이번 시간에 주식이나 부동산을 투자하시는 분들 또는 투자 경험이 없는 분들도 한번쯤 들어본 코인에 투자 관련 정보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원하는 비트코인 방식이 궁금하셨을 텐데 비트코인 외에도 암호화폐 거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제가 한두 달 동안 직접 투자해보시고 느낀 경험들을 간단히 작성했는데, 관심 없으신 분들은 아래로 내려가서 거래소 추천 포스트를 통해 보시면 됩니다.

코인 투자를 처음 생각하는 분은 처음부터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게 진짜 에 맞나?

추세에 따라 저도 올해 1월부터 소액으로 코인 투자를 시작했는데, 우선 보통 수익 인증을 하고 비트코인 방식에 대해 자세히 작성하려고 합니다.

투기장이라는 말도 너무 많이 들어서 저는 돈을 벌려는 것보다 경험해 보고 싶어서 시작했어요.오늘 540만원을 추가로 매수해 평균 가격을 크게 올렸는데 평균 수익률은 마이너스가 됐지만 추가 매수 전 수익률은 상당히 높은 편이더군요.

물론 여유자금이 많아서 그 돈을 전부 동전에 투자했다면 말 그대로 돈을 복사할 수 있었겠구나 싶을 정도였어요.

(걱정되나 절대 코인에 투자하는 추천이나 권유하는 게시물이 아님을 말씀드리며, 제가 경험해보고 느낀점 위주로 작성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저는 투자는 안 해도 되는 여유자금으로 해야 한다는 마인드로 항상 이 부분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달 전에 사둔 비트코인, 이더리움, 베이직, SUN코인이 한달이 지나야 평균 수익률이 56%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중간에 하락장에선 미친 듯이 떨어지는 가격을 보면서 이건 내겐 아니다라는 생각을 했고, 일부는 판매하고 얼마 안 되는 돈만 집어넣은 상황에서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켜봤습니다.

그러자 한 달쯤 네 종목 모두 수익이 크게 올랐네요.지금은 암호화폐 시장의 과도기에 따라 다양한 동전이 생겨났다가 사라지는 것을 반복한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주류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SUN 코인제의 부족한 지식으로는 이 정도였죠.투자하는 것은 현명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달 3월 24일부터 특금법이 시행되면서 거래소 운영에 대해 규제가 심화되었습니다.

내년부터 코인도 주식처럼 투자수익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게 된다는 소식도 코인으로 수익을 내기가 올해처럼 쉽지 않을 것 같네요.가상화폐 특금법은 따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A) 거래소의 추천을 받아 적었듯이 특금법이 시행되면 거래소 운영에 대한 정부 규제가 강화되고 많은 거래소는 문을 닫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유예 6개월 기간에 이 날짜 내에 모든 거래소는 가상자산사업자의 신고를 의무화해야 하고, 무신고거래소는 형사처벌 대상에 포함돼 사실상 퇴출된다고 합니다.

100곳 이상의 거래소에서 4개월 곳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이유는 주요 개정안 내용 중 일부 확인된 자료로 실명확인 입출금계좌 발급 의무를 보이고 있는 곳이 지금까지는 4곳뿐이기 때문입니다.

코엑스, 지덕, 후오비코리아에서는 실명계좌를 발급받기 위해 부산은행과 협의중이지만 아직 확정된 내용도 없고 특금법의 유예기간은 금년 9월까지입니다만 아래 4개의 거래소를 찾아 투자를 감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장된 코인 수는 코빗을 제외하면 거의 같지만 거래량은 업빗이 한 닢 위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그만큼 더 안전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현재는 수수료 할인 행사를 따로 진행하고 있어 수수료도 4개 거래소 중 가장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업비트를 통해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느낍니다.

계좌 개설하는 방법도 아래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B) 매도, 매수 방법

처음 앱빗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간단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다른 코인거래소 어플은 이용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증권사 어플보다 훨씬 한눈에 편했어요 ㅎ

사고 파는 과정은 주식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단 거래에서 메뉴를 우클릭 하시고 원하시는 코인을 클릭하여 구매, 판매창이 뜨시면 됩니다.

수량, 구매가 총액 입력해 두고 판매 버튼을 클릭합니다만, 예약 판매 기능도 있기 때문에 저녁이나 이른 아침에 시장의 흐름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활용해 봐도 좋습니다.

구매, 매각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주문확인창이 뜨는데 이때 확인을 눌러주시면 주문완료 됩니다^^

시작하기 전에 쩔쩔매는데 어떻게 해야 되지?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막상 시작하니까 간단하고 재밌더라고요 이상으로 비트코인 하는 방법에 대해 써 보았습니다.

미리 말씀드린대로 투자는 반드시 여유자금으로 해야 합니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투자하지 않으면 승산이 없다고 합니다.

^^

경제 재테크 분야의 토크룸도 운영하고 있는 링크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https://open.kakao.com/o #비트월드 #비트코인 #이더리움 #닷지 open.kakao.com #비트코인방식

# 비트코인 거래소

# 비트코인 시세

# 비트코인 매입도

# 업비트

#빛쌈

이 컨텐츠는 업체에서 받은 가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