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동영상 편집 하기

안녕하세요~필요한 정보를 찾아서 큐레이팅 하는 큐레이터순~입니다.

​포스팅을 할 때 동영상을 가끔 올리기도 하지요.그런데 편집 없이 그냥 올리고는 했어요.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다고 해서 편집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앱에서 [글쓰기]를 선택합니다.

동영상 편집을 하려면 동영상을 먼저 선택해야겠지요.[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위쪽의 [최근 항목]을 눌러줍니다.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SNS나 클라우드에 있는 동영상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저는 휴대폰에 있는 동영상을 선택할 거라서 [비디오]를 선택했습니다.

>

​​​동영상을 선택하고 [동영상 편집]을 눌러주면 편집기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의 편집기 화면 :1. 영상 설정 : 화면 비율 및 해상도 등의 설정2. 타임라인 : 타이틀 커버 추가, 이미지 또는 다른 영상 추가3. 텍스트 타임라인 : 자막 추가4. 영상 보정 : 동영상 이미지 보정

>

​​

​​​

제가 동영상을 찍어보니 너무 어둡거나 밋밋한 경우가 많았어요. 전문가가 아닌 분들은 저와 비슷할 거라 생각해요.아래 영상 보정 기능을 이용하면 필터도 넣을 수 있고 속도와 음량 조절 등을 통해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1. 필터 : 사진 편집 기능에 있는 필터처럼 동영상에도 필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28개의 필터가 있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필터를 적용합니다.

2. 보정 : 영상의 밝기, 채도, 선명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나누기 : 동영상 중간중간에 나누기를 할 수 있고, 표시된 곳에 페이드아웃과 같은 장면 전환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4. 변형 : 영상을 회전시키거나 좌우 반전, 화면 맞춤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속도 : 0.25 ~ 2배속까지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음량 : 소리가 너무 크게 녹음되었다면 소리를 작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 소리를 크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복제 : 같은 영상을 복제해서 붙일 수 있습니다.

8. 삭제 : 편집기에 놓인 선 이후의 영상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찍은 동영상이 어두워서 필터를 적용해서 환하게 바꾸었어요.속도도 1.5배속으로 바꾸고 음량은 작게 조절해 주었습니다.

>

​​​

편집기의 가운데 영역에는 영상의 길이를 조정하거나 새로운 영상 또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틀 커버와 텍스트를 넣어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

영상 타임라인 아래에 있는 텍스트 타임라인을 선택하면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영상에 들어갈 자막과 위치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더블 탭을 해서 텍스트를 입력하고 노란 사각형의 모서리 부분을 이용해서 크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정을 통해 서체, 색상 변경, 정렬을 할 수 있고 복제 기능과 텍스트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

>

​​​​영상 편집이 끝나면 [완료]를 선택하면 영상이 인코딩됩니다.

인코딩된 동영상이 삽입되고 나면 동영상의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제목과 정보를 입력하고 태그도 넣어줍니다.

네이버 검색 시 동영상도 검색이 되니깐 제목과 태그를 잘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업로드된 동영상은 편집 메뉴 [′Ḯ′ ] 를 통해 다시 편집할 수 있습니다.

>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