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렉스턴 스포츠 밧데리 델코 90 R 배터리로 교체했어요~~

 

G4 렉스턴 스포츠 배터리 교체 오늘도 영하의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인 오늘은 집에서 쉬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 오늘도 밖에서 일하는 저로서는 부럽기 그지없습니다.

영하의 날씨에는 아무래도 시동 배터리가 약해져요.20도 가까이 되는 영하의 날씨라 그런지 새 배터리 시동 걸 때 큰일 날 때도 많은데 이번 추위가 확실히 익숙한 추위는 아닌 것 같아요

G4 렉스턴의 배터리를 교체한 G4 렉스턴 스포츠는 이제 막 출시된 모델입니다.

쌍용자동차가 의욕적으로 내놓은 차량이지만 멋진 외관 모형과 이전 모델보다 더 커진 모습으로 믿음직스럽고 럭셔리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이 차량의 장점이라면 뭐니뭐니해도 세금인데, 화물용 차량에 등록되기 때문에 자동차 운전사로부터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G4 렉스턴 스포츠밧테리의 이번 차는 계속 시동을 걸 때마다 힘이 없어서 교환을 위해 저희 가게 전문점에 방문해 주셨다고 하셨는데, 배터리가 남아 있는 3년 정도이기 때문에 교환을 희망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기존 정품 장비인 G4 렉스턴 스포츠 배터리는 델코사 DF90R 배터리입니다.

저희 전문점은 델콜로켓 등의 배터리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G4 렉스턴 배터리 탈거 작업 기존의 배터리 탈거 작업은 간단합니다먼저 배터리의 단자와 터미널 단자를 분리합니다.

음전류로부터 분리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배터리의 정방향 하부에 고정되어 있는 고정금 브래킷을 분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만, 나사 2개만 풀면 쉽게 분리됩니다.

다음으로 기존의 G4 렉스턴 배터리가 스파크를 일으키지 않도록 천천히 냅니다.

G4 렉스턴 스포츠 밧데리 기존 배터리 탈거 후에는 터미널 단자에 이상이 없는지 잘 확인시켜 줍니다.

이번에 장착할 G4 렉스턴 배터리는 기존에 장착됐던 순정 배터리와 같은 델코사의 DF90R 배터리입니다.

같은 업체이기 때문에 많은 드라이버들이 찾고 있는 배터리이기도 합니다.

R단자형이기 때문에 헷갈리면 안됩니다.

G4 렉스턴 배터리교 교환 G4 렉스턴 배터리 플레이트 위에 DF90R 배터리를 올려놓은 후 기존 배터리를 벗어날 때와는 반대 순서로 + 단자-단자 순으로 배터리 단자와 터미널 단자를 단단히 고정 연결합니다.

이 때 배터리 단자가 터미널 단자보다 위로 밀어 올릴 수 있도록 단단히 고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쇠 브래킷으로 고정하면 G4 렉스턴 배터리의 장착은 완료됩니다.

G4 렉스턴 차량의 전기장치 점검의 마지막으로 저희 전문점에서는 스타트 모터, 제너레이터 전압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스타트 모터 전압의 경우, 9.2V 이상의 값이 제너레이터 전압인 경우, 13.3~15.0V 사이의 전압값이 되어야 합니다.

이번 차의 스타트 모터 전압은 10.47V로, 정상 제너레이터 전압은 14.62V로 이상 없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차량의 헤드라이트를 켜고 다른 전기장치를 다 켜봐도 가격 차이는 그리 크지 않았지만 이것으로 모든 작업이 정상적으로 끝나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문제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그럼 저는 또 다른 포스팅을 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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