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다고 말하면서도 살아있자고. :

언젠가 블로그에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인데 오늘은 그런 것 같습니다.

2016-2018년 #우울증 을 앓았고 2018년 #공황장애 를 앓기도 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공통된 경험이라면 공통된 경험입니다.

#과로와 #직장 괴롭힘이 상황을 악화시켰습니다.

당시 저는 유학생 입시, 교환학생 유학, 유학생 수업 등을 담당했는데, 부처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유학생을 받아들이고 해외로 보내야 하는데 둘 다 일정에 맞아야 하고, 여건이 된다면 뭐니뭐니해도 시차가 있다.

1년 내내 밤낮으로 대응하는 스케줄입니다.

4월은 신학기로 인해 매우 바쁩니다.

5월 가을학기 입학시험준비 + 학부모설명회 8월 가을학기 졸업준비 + 교환학생 입학절차 + 개학 9월 입학, 신학기 10월 유학생 봄학기준비 + 11월 국제봄학기 입학 오리엔테이션 학생 + 교환학생 전형 12월 일본어 준비 입학시험 1월은 일본정규입학시험+정규입학준비+기말고사+유학생입학절차 2월은 졸업준비+일본정규입학+정규입학절차 3월은 일본정규입학절차+신학기준비 휴교령, 철저한 학생관리는 필수죠 이러면 정말 숨 쉴 시간이 여름방학 10일, 연말연시 7일 . 이 날은 연중휴무입니다 게다가 기본적으로 주 6일입니다 바쁘시면 주 7일 22일 근무합니다 직장에 수업이 있으면 휴일로 간주하고 그리고 수능 시즌에는 7-80시간의 잔업을 합니다.

계산된 시간에는 주말 근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숙제가 많은 문제일 뿐이지만 해결해야 할 과제도 많고 답이 없는 과제도 많습니다.

이것은 상대적으로 간단한데, 장애학생들에게 얼마나 많은 장벽을 두는지, 입학시험을 치르면 역차별을 당하지 않을 것인지, 들어오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공부할 수 있는지 등이다.

우리 학과에 일본인 학생이 있는데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어 제때 입학했지만 고등학교 때까지 특수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지원하기 전에 부모님과 수없이 상의했고 재학 중 교수님과 여러 차례 면담을 했다.

부끄러울 때도 있었지만 너무 잘 따라와주고, 부모님도 끝까지 응원해주고 결국에는 유학까지 가서 열심히 공부했다.

.!
(보내기까지 우여곡절이 있었다) 졸업 경험이 좋았다 졸업식에서 선생님들과 교수님들이 이유 없이 눈물을 흘렸다 사람을 길러서 보내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미국에 유학을 갔다가 우리 학교 미국에서 공부할 때 교환학생으로 이곳에 왔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일본에서 상상했던 것보다 언어 장벽이 크고 생활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정신적인 고통과 살지 못하여 다시 미국으로 송환되어야 했고, 학교와 조율하여 미국비자 수속을 처리하고 일본입국관리국에서 수속을 처리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우리 학교에서의 절차. 자폐·불안장애 학생이 교환학생으로 우리 학교에 오고 싶어하지만 지원서에 부모와 떨어져 자해하는 경향이 있는 학생이라는 진단서가 있어 부모와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

그의 부모님 이 상태는 부모님께서 주신것 같네요 진단서, 미국에 머물면서 의사를 만나보세요. 네, 하지만) 결과를 알고도 학생들을 안일하게 받아들이고 개인 문제를 일으킨다면 너무 무책임한 일이 아닐까요? 선택하다?

학생 신분 관리와 관련하여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휴학 또는 자퇴를 요청하고 학사경고를 받지만 모두가 공통적인 사유에 의한 것은 아닙니다.

마음에 눈물이 흘렀고 드디어 장학금을 받고 장학금을 받고 졸업했는데 어떤 반 친구들은 저를 여러 번 설득하고 불러 내고 절차를 밟고 최소한 휴학을 요구했습니다.

매년 5월에는 주+학부모회가 결성된 여러 나라를 순회하면서 부모님을 직접 만나 성적에 대한 설명과 진로 상담을 한다.

그렇게 하면 가족부터 개인사정까지 정말 좋은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교육을 교육이라고 합니다.

일본에는 한자 “교육”을 사용하는 동사가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어른들에게 하소연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아이들이 혼자 크는 것에 대해 하소연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런 사람을 20년 동안 키우는 것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가정 형편은 다양하며, 보호자와의 불화 등의 이유로 강제 퇴학을 당하는 경우가 수시로 발생합니다.

원칙적으로 학생은 무조건 학생 신분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개학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학생의 사망 소식과 등록금 편입서류가 집으로 날아오기 며칠 전 소식을 듣고 정신이 팔렸을 것이다.

사망보고. “그랬는데 할 말이 없었어요. 눈물로 바짝 마른 듯한 얼굴을 보며 울고 싶었어요. 그러다가 눈물을 삼키고서야 겨우 한 마디 했어요. 아저씨는 못하겠어요.” 그의 부모는 앉아서 잠시 눈물을 흘리다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캠퍼스가 열렸을 때 기대에 부풀어 캠퍼스를 둘러보는 고등학생들의 모습을 보았고, 입시 당일에는 매년 발생하는 구토, 기절 등을 보았고, 학생들이 얼마나 많은 압박감을 느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입학식 날 보니 그들의 해맑은 얼굴이 얼마나 행복했을까. 알아요. 부모 오리엔테이션에서 모두가 자신의 방식으로 자녀를 양육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데 동의합니다.

그래서 사람마다 고유한 삶이 있고 사람은 그 자체로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수천 명의 학생과 수만 명의 학생이 시험을 치르고 있지만 담당 교직원은 5 명뿐이며 모든 사람의 삶을 듣고 이해하기에는 시간과 감정이 너무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번아웃으로 인한 #우울증 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루 18시간 이상 수면, #과식, 기억력 저하, 체온 조절 이상. # 무기력증 때문에 방안은 쓰레기로 가득하다.

저와 같은 의욕 비슷한 상황 비슷한 시기에 증상이 있어서 성인이 되어 했는데 과로로 출장가는 비행기에서 의욕이 무너졌습니다.

출근할 필요도 없고 교수님이 알아서 다 해주심 돌아왔더니 과장이 인사부에 강력하게 어필해서 중간관리자 자리에 스카우트 되었어요. , 일하는 사람이 회사에 오지 않았습니까? 1. 근무시간을 정치화하고 남의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참을 수 없어서 마음속의 적이 된 것처럼 관심을 두지 않는다.

짜증나기 시작하는 #과호흡 은 직장에 있을 때 더 잦아지고 #위경련 으로 위염약을 먹습니다.

어느 날부터 싫은 사람들이 아침 인사만 하는 #공황발작이 왔는데 스트레스가 심해 토할 지경이었다.

근데 그때도 뭔지도 모르고 남들 다 그렇게 사는 줄 알았는데, 팀원들이 다 그렇게 일하니까 비교대상이더라. 나는 모든 것을했지만 마음은 좋았습니다.

제 동기는 #공황발작 이고, 일주일 쉬고 돌아왔습니다.

잠시 창밖을 바라보다가 정신을 차리고 다시 일을 하려 했으나 어느새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

병원으로 보내졌습니다.

그 당시 나는 잠을 잘 수 없었고 독이 든 포도주를 들고 침대에 누워 매일 내일이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습관은 죽이는 것입니다.

분노는 멈추지 않았다.

그러다가 10시쯤에 하루가 끝납니다 (일찍 끝납니다;;) 집에 지하철 타고 가려고 하는데 오늘 죽으면 내일 출근 안해도 되겠다는 생각에 문득 기분이 밝아지고 행복해집니다 !
나는 그 방향으로 걸었다.

이때 운전기사가 경적을 울리고 다시 경적을 울리자 나는 정신을 차렸다.

나 방금 뭐라고 했어?목소리가 떨어지자마자 집으로 돌아가는 동무들은 급히 역으로 달려가 나를 붙잡자마자 울었다.

그들은 서로의 구세주였고, 그렇게 3년을 버텼다.

헤어지고 7시간 뒤에 보자고 잠만 빼면 하루종일 같이 있었다 우울하고 사람 만날 기력이 없었다 어제 급우에게 전화가 와서 큰 사고가 있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태원에서. 가족과 친구들은 괜찮은지 걱정이 많이 됩니다 보통 동급생의 부모님이 회사에 오시면 밥을 가져다 주십니다 여름방학에는 할 일이 없기 때문에 친정에 보내주십니다 , 그래서 같이 올림픽도 보고 생일잔치도 해줘요 부모님 바쁠때 서로 챙겨주세요. 우리의 10대, 20대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일깨워주는 것은 바로 이런 마음가짐일 것입니다.

우리는 서로를 지키면서도 내일 같은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 부자연스럽다는 것을 깨닫는다.

피해자가 무슨 잘못을 했나요? 그들은 결코 돌아올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집을 떠났습니까? 대망의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처럼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정말 약하네요. 그리고 10년 20년 50년 뒤에도 슬플 텐데~ 웃으면서 얘기하자. 말하면서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