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신용 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어떻게보면재테크와비슷하다고할수있습니다.

원래는 연 2%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5%로 받으면 손해를 3%나 입게 되는 겁니다.

심각하게 어렵거나 힘든 건 아니에요. 그냥 평소에 조금만 신경 써주셔도 나중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지금은 신용점수로 바뀌었으니까 실수하지 않도록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연체는 무조건 피하는 90일을 넘는 장기연체가 있거나 5만원 이상 납부해야 등급이 내려갑니다.

통신요금과 공공요금, 세금은 물론 카드사와 금융에 관련된 업계와의 거래도 모두 포함됩니다.

보통 통신비는 금액이 작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1주일 정도 지나면 바로 연체자가 되고 결국 후회하게 될지도 모르니까 잘 챙겨줍시다.

가정 우선적으로 신용을 올리려면 지체된 시기가 가장 긴 종류부터 처리해야 합니다.

10만원이 넘는 금액을 90일 이상 납부하지 않으면 짧게는 3년, 길게는 5년이 기록에 남습니다.

돈이 얼마라기보다 기간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명심합시다.

또 보험 보험 회사의 대출 연체도 피해 주세요. 여기서 한번씩 실수를 하죠. 본인이 계약했지만 해약 환불금을 담보로 받으면 어차피 내 돈이니까 괜찮지? 라고 가볍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래서는 안 됩니다.

이것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이왕이면 부채로 인식하는 신용카드보다는 직불카드를 사용하죠. 만약 어쩔 수 없이 사용한다면 일시불로 결제하겠습니다.

할부를 자주 하다보면 어느 순간 부채가 부쩍 늘기 때문이죠.

또, 현금서비스는 대개 사용하지 않는게 좋아요. 왜 그랬을까요?왜냐하면 이 사람은 돈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모두 부채항목이니까 등급을 낮추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이 또 하나 있습니다.

만약 미납이 시작되면 개별적으로 연락이 오는데, 이를 받지 않고 계속 피하면 안 좋을 수도 있어요. 악성 고객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 꼭 전화를 받아서 추후 상환 계획 등을 자세히 설명하면 유예기간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도록 합시다.

효율적인 활용법’ 만약 신용카드나 은행 사용실적이 없으면 오히려 등급이 낮게 설정됩니다.

금융기관으로서는 이런 사실이 없으면 이 사람을 믿어도 되는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거래 내용이 계속되면 자연스럽게 점수는 올라갈 겁니다.

요령을 알려 드리자면, 개인 자료를 신용 평가 기관에 등록을 하도록 합시다.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세금 내역 납부 등 비금융정보를 인터넷에 올려주시면 상향시간을 더 앞당길 수 있습니다.

주거래은행이 지정한 여러 곳보다 한 곳을 정해 놓고 꾸준히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해주더라도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나머지는 그 지점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생기기 때문에 주로 한 곳에서 이용하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대부분잘못알고있는상식에대해서도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신용조회만 해도 하락하는 시기가 있었어요. 하지만 2011년부터 규정이 바뀌어 주목하지 않아도 됩니다.

적어도 1년에 한두 번은 점검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연봉이 많다고 해서 모두 신용등급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연체 내역이 많거나 빌린 것이 많으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방심하지 않도록 합니다.

오늘은 신용등급 올리는 법 좀 정리해봤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라도 잘 기억하고 세심하게 관리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