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 치료 방법은 뭐가 있을까?

>

최근 수면장애 환자분들이 늘면서 수면장애 치료도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수면장애는 참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몇 가지 쉽게 설명해보자면요.우리가 잠을 잘 때 방해되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잠이 오지 않거나또는 잠이 너무 많은 경우에도 수면장애라고도 볼 수 있으며,

>

잠을 자고 있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 코골이나 수면무호흡과 같은 증상이 발생해실질적으로 수면을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 상태 역시 수면장애에 속합니다.

오늘은 이 수면장애 치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 건데요.수면장애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예방 방법부터 치료까지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면장애 종류는 뭐가 있을까?먼저 치료에 앞서서 수면장애의 종류부터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은데요.대표적인 수면장애에는 코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수면무호흡증이 있습니다.

 사실 이 수면무호흡은 코골이와 매우 관련 있는 수면장애입니다.

코골이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기도가 좁아져 발생하는데 수면무호흡 역시 기도가 좁아져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기면증과 과수면증이 있습니다.

기면증은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갑자기 잠에 빠져든다거나 각성 상태를 유지할 수 없는 것이며과수면증은 지나치게 잠을 많이 자고, 낮에 심하게 졸림을 느끼는 수면 장애입니다.

이와 정반대의 수면장애로는 불면증이 있죠. 잠이 되려 안 오는 수면장애입니다.

그 외로 저녁이나 수면을 하려고 하면 다리에 불편한 감각이 들어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드는하지불안증후군이라는 수면 장애가 있으며,수면 중 움직임 장애의 대표적인 질환, 간헐적인 근육 수축이 연속적으로 나타나는주기성 사지 운동 장애가 있습니다.

>

하지불안증후군과 주기성 사지 운동 장애는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고,하지불안증후군이 악화되어 주기성 사지 운동 장애가 될 가능성이 높아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면장애는 주변에 누군가가 목격해서 알면 다행이지만요즘에는 1인 가구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각자 방을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견이 힘듭니다.

만약에 주간에 졸음이 오는 게 남들보다 빈도가 잦거나 충분히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자는 동안 움직임이 너무 심각하다고 느껴지는 경우 수면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기 때문에수면클리닉 병원에 방문해 수면장애 치료를 받아봐야 합니다.

>

수면장애 치료, 어디서 받나요?수면장애는 일반적인 병원에서 과목을 찾아볼 수 없으며수면장애, 질환을 주로 다루는 수면클리닉 병원에 가셔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면클리닉 병원은 단순히 잠을 자는 것을 교정해주는 것으로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병원에서는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직 수면 의학 발전이 잘되지 않은 한국 대신 미국의 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하거나미국공인수면전문기사 자격을 보유한 의료진들이 치료를 하고 있는 병원도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아 모르는 경우가 많지만 수면장애의 치료는 보다 체계적이고다양한 치료가 이뤄지고 있으며, 현재도 많은 분들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모든 수면장애 치료에 대해 설명을 하기에는 길어질 것 같아서오늘은 수면장애를 치료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검사를 집중적으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이 검사는 수면장애를 진단하기 위한 표준적인 검사로 수면다원검사라고 합니다.

줄여서 수면 검사라고도 불리며, 말 그대로 수면을 하면서 받는 검사입니다.

>

금­년 7월부터는 건강보험 급여 항목에도 포함되어 비용도 많이 내려가환자분들의 부담도 많이 내려가 보다 적극적으로 수면장애 치료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참고해야 할 것은 건강보험 적용이 되는 것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기면증과 특발성 과수면증의 수면다원검사의 경우뿐이라는 것인데요.이외의 수면장애는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신 실비보험으로 환급받으실 수 있으니미리 보험사에 연락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또한 수면다원검사는 저녁에 오셨다가 주무시고 아침에 퇴원하는 방식의 검사로하룻밤 입원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예약이 필요합니다.

 사전에 미리 병원에 예약을 하시고 가면 수월하겠죠?지금까지 수면장애 치료 종류와 병원, 그리고 수면다원검사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수면장애는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영향을 주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조기에 꼭 치료받으셔서 편안한 잠 주무시기 바랍니다.

 

>

수면장애의 치료에 관련해 상담을 받고 싶거나 검사 예약은 아래 상담 게시판에서 받고 있습니다.

문의하고 싶은 내용을 담아 글을 올려주시면 바로 답변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온라인 상담 (신청)전화 상담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