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해 봤죠~♬ 봄 소풍도시락- 밥버거

 봄소풍때 도시락 고민~밥버거 만들기 글, 사진, 레시피 by 능력있는 여자 실은 이번 주말 날씨가 좋으면 봄소풍 가려고 김밥 재료를 잔뜩 사놨는데 흐린 날씨라 감기가 좀처럼 낫지 않아 일단 집을 꼭꼭 눌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늦잠을 자려고 해도 감기약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늦게 일어나지도 못하고 아침식사는 호박스프와 삶은 달걀&과일로 하고 점심은 일단 김밥의 재료를 꺼내 고민해 봤습니다.

평소에 김밥은 싸서 조금 다르게 만들까 해서 만든 #밥버거처럼 밥만으로는 모양을 잡기 힘들 것 같아서 김 위에 재료를 얹어서 싸봤는데 생각보다 먹기 편하지도 않고 컬러풀하고 예뻐서 만든 보람이 있었어요!
나름대로 색상 배치에 고민하다가 #밥버거 만드는 순서를 계획하고 쌓아봤습니다.

절단면이 알록달록해서 정말 깨끗해서 더 맛있을 것 같았어요.후후.

밥버거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밥버거 만들기 재료 저는 기본적으로 김밥 재료로 만들었어요계란은 지단을 굽는 대신 계란 프라이를 만들었습니다.

2인분 기준 게맛살 1-2개, 비트 조금, 마요네즈 반스푼 우엉조림 3줄 깻잎, 케일 등 깻잎채소 5-6장 달걀 2개, 오이 12개, 소금 김 2장, 밥 400g, 참기름 약간

지난주 #녹색마을에서 쇼핑할 때 산 게맛살, 우엉조림, 그리고 유기농 깻잎~이것을 샀을 때는 참치김밥을 만들 계획이어서 깻잎을 샀는데 결국 이 아이들은 밥버거 재료로 쓰였대요.하지만 아직 게맛살, 우엉조림, 깻잎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조만간 몸 상태를 보고 참치김밥 만들기에 도전하겠습니다:D

밥은 2인분에 400g을 썼어요.평소 한 끼에 150g씩 먹는 여성 부부인데, 김밥을 만들 때는 밥 양을 좀 더 늘리고 즉석밥의 양정도를 넣어야 김밥을 푸짐하게 만들 수 있거든요.라이스 버거도 아래 밥 뚜껑의 밥으로 2회 넣기 때문에 한 번에 100g 정도 생각해서 총 400g 준비했습니다.

밥이 뜨거울 때 참기름을 살살 돌려 저어 놓을게요!

오이는 얇게 썬 후 가늘게 채썬다.

13개 정도 사용했는데, 소금을 펑펑 뿌려서 휘젓고 다닌 후 잠시 두었다가 꼭 물기를 짜서 사용했으니까 소금에 절여 물기를 빼면 확 작아지니까 오이 반개를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게맛살은 1개 사용했는데, 저처럼 비트를 추가하지 않으려면 게맛살 2개 얇게 썰거나 해주세요.저는 김밥을 만들 예정이었기 때문에 게맛살을 사용했습니다.

만약 그대로 밥버거를 만든다면 크레*와 같은 제품을 구입하면 금방 찢어질것 같습니다.

저는 녹색 마을의 게맛살을 하나 꺼내서 결대로 펴서 길이로 3등분한 후에 채를 잘랐어요.

그리고 냉장고의 비트를 꺼내 얇게 두 번 슬라이스해서 다시 채 썬 겁니다!
제가 만든 라이스 버거는 절단면을 예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_게맛살만으로는 빨갛지 않을 것 같네요.

그래서 게맛살과 같은 크기의 비트를 채썰어서 마요네즈로 버무려 놨어요~~

밥 버거의 단면 색을 깨끗하게 하려고 빨간 양배추를 많이 넣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만, 제 입에 붉은 양배추는 쓴맛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별로 사지 않게 되는 야채 중 하나가 바로 적양배추입니다.

비트도 잘 안 사는데 저번에 콩나물김치 만들 때 산 게 남아있어서 활용해봤는데 색감이 너무 좋았어요.

깻잎은 향이 좋아 3장 정도 넣고 집안에 있던 깻잎들 중 케일이 노랗게 변해서 같이 얇게 채를 썰었어요.깻잎과 케일을 한 장씩 포개어 둥글게 채썬다면 두 가지 채소가 균형 있고 향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우엉조림.이것은 넣을지 말지 고민했습니다만, 김밥용이라 조금 두껍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버기에 따로 양념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엉 조림이 들어가면 맛도 식감도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넣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 대신 길이로 3등분한 것을 가능한 한 얇게 저며 납작하게 준비했습니다:D

미도리무라 세일 찬스에서 겟♡421까지 세일합시다!
계란 프라이 두 개 보냈어요.평소에는 조금 부드러운 반숙상태로 먹지만, 밥버거는 반으로 잘라 먹을 예정이므로 노른자가 걸쭉하지 않을 정도로 뒤집었습니다.

밥버거에 올리는 순서대로 재료를 놓고 계란후라이는 팬에 놓고 잊지말자!
!

참기름을 두르고 비벼놓은 밥을 4등분으로 해서 양을 조절해 놓을게요!

위생비닐 또는 위생용 랩을 깔고 그 위에 김밥용 김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밥 100g,-오이체-우엉채-계란프라이-갓살빗채-깻잎케일체-밥 100g의 순서로 재료를 쌓아 김 네 귀퉁이를 잡고 가운데 모은 후 랩으로 다시 한번 정성스럽게 감싸며 모은 김 모서리를 무너뜨리지 않도록 바닥에 향합니다.

김으로 싸기 전에 옆에서 보면 틀림없이 밥버거입니다 후후후

2가지 짝짝!
!
!
재료만 준비하면 #밥버거 만드는 법은 금방이거든요~ 솔직히 밥버거안의 재료는 마음대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게맛살과 비트를 섞지 않아도 되고, 전날 먹고 남은 불고기와 채썬 양배추를 넣어도 좋을 거예요.오~~~^3^

반으로 잘라 도시락에 넣으면 딱딱하게 싸고 있는 랩 덕분에 깨지지 않고 봄 소풍 때 먹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봄 소풍 도시락 메뉴가 헷갈릴 때, 다양한 형태의 밥 버거를 만들어 보세요.비트를 넣어서 버무린 게 게 게맛살 덕분에 핑크색이 선명하게 보여서 더 예쁜 밥버거는 초록-핑크-노랑-갈색-녹색-녹색 이런 색깔이 선명하게 대비가 돼서 더 예쁘고 그래서 맛있을 것 같았어요

비록 우린 내 감기가 심해지는 바람에 제대로 봄나들이를 못하고 집에서 먹긴 했지만_이렇게 준비해서 먹으니 봄소풍 기분이 들더라.♬

집에서 먹을 때는 국물을 넣었기 때문에 목이 막히는 것도 모르고 맛있는 버기를 먹었습니다만, 밖에서 먹으려고 도시락을 준비할 때는 도시락에 다양한 과일을 조금씩 듬뿍 담으면 버기를 먹고 목이 막혀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www.

눈으로 한 번 먹고 맛으로 두 번 먹는 밥버거.#봄 소풍 도시락으로도 좋지만, 평소에도 도시락 메뉴로 고민하고 있다면 한 번씩 만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은근 진미입니다.

#진미!

먹을 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보니까 밥이 많았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지난번 남산에 꽃구경 갔을 때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선생님이 교복을 입은 학생들을 인솔해 소풍 온 모습을 보니 “좋아요~때~!
” 저절로 목소리가 들려왔어요.유치원생들 학생들 좋네요!
모두 함께 봄 소풍을 가곤 합니다.

빨리 감기가 나아서 밥버거를 다시 만들어서 예쁜 도시락통에 넣어서 늦지 않게 봄소풍을 가고 싶네요~

비트를 넣어 색감이 아름다운 돌나방 김치 만들기 맛있는 돌나방 요리를 찾았다!
저는 요즘 감기 증상으로 몸이 안 좋아요.꽃피었다고 lykcream.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