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페이스북 광고 타겟마케팅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으로매주 한권의 책을 읽고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3번책 미션 책으로​페꼼마 이종근대표의​

입니다.

​마케팅에 관련된 책중에 페이스북광고 라는 문구때문에 선뜻 망설여졌네요아직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랍니다.

​하지만 망설임도 잠시 .페이스북만의 마케팅전략이 어떤것인 궁굼해지면서이책을 읽는내내 신기해하면서 읽었습니다.

>

​​

필자는 이문구가 과장이 아니다.

직접 컨설팅하면서 성공한 사례가 있다고 했다.

​주커버그는 SN로서의그림과 비즈니스(마케팅)플랫폼으로서의 그림을 모두 그리고 있다.

페이스북은 SNS기비나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는 명작을 절묘하게 담아내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필자는 이 명작의 핵심을 BNS라 부른다.

페이스북이 구축하고 설계한 BNS세계를 보아야한다.

P45,46​페이스북은 마케팅BNS의 4대전략을 가지고있다.

마케팅, 세일즈, 비즈니스, 커뮤니티 이4가지늬 전략을 모두 가지고있는것이 페이스북이다.

그렇기때문에 필자는 페이스북을 BNS라고 보고있다.

페이스북은 마케팅의 핵심구조 4종세트구조, 즉 개인계정(프로필, 담벼락, 타임라인),페이지,그룹, 광고로 되어있다.

페이스북 마케팅은 이 4종 마케팅 구조를 통해 개별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접근이 필요요하다.

>

>

페이스북의 마케팅의 시작은 개인계정이다.

단순히 SNS가 아닌 잠재고객을 모으고 관리 할수있고 결국은 페이스북 광고를 수확하게된다.

페이스북의 장점은 광고이다.

프로필페이지를 통해 광고가 완성되고 매출을 극대화 해준다.

페이스북은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 구조물이다.

어느한부분을 빼고 진행해서는 안된다.

페이스북 마케팅 4종 구조를 활용한 세부적이면서 구체적인 마케팅 구조를 창작한 마케팅이 실행되어야한다.

P59​

페이스북 시스템은 그자체가 타켓정보의 바다이며, 타켓 빅데이터를 수집하는 시스템이고 그 타켓정보를 기반으로 한 관계를 연결해주는 타켓팅 기반의 인공지능 시스템이다.

즉, 페이스북 마케터는 ‘타켓연결’시스템원리를 통해 타켓 마케팅 최적화를 할수있다.

P124​페이스북은 그래프라고하는 소셜 그래프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페이스북은 이 소셜그래프를 BNS화 하면서 비즈니스와 잠재고객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그래프인 인공지능 타켓마케팅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즉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정보를 모으고 분석하는 빅테이터 기능은 물론 그 빅테이터를 상호 연결하는 (GRAPH)하는 시스템 체계이다.

P125

>

페이스북 광고시스템이 백미는 타켓팅이다.

어떻게 타겟딩을 할것인가가 마케팅이 성패가 달려있다.

​타겟 마케잉단계는1. 내사업의 타겟페르소나 찾기2. BIOTOPE(타겟군락지)에서 Target Seeds만들기3. 타겟데이터 설정하기​​그다음 부분은 실전편으로 직접 책을 보면서 활용 할수있는 내용으로 되어있다.

현재 우리가 인공지능 시스템이 좀더 빨리 발전 할 수있게된 계기가 이 페이스북 때문이란 이야기를 들은적이있다.

왜냐하면 많은 데이터들이 페이스북과 같은 SNS등에서 얻어졌기때문이라 했다.

그래서 인공지능이 더많이 정보를 얻고 훈련해서 인간과 비슷한 수준의 뇌회로망을 연결 할수있었다고 한다.

​이런 페이스북은 이메일과 휴대전화 주소만 있으면 타켓마케팅을 시작할수있고 페이스북광고에서 맞춤 타겟으로 사용된다.

유사타겟으로 확장하여 폭넓은 타겟군을 형성할수있다.

​정말 페이스북의 타겟팅이기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면 그냥 소통용으로만 사용될수있다.

이책의 중간중간에는 필자가 TIP5가지를 알려주고 있다.

페이스북에서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심리학 관련 좋은 정보들도 실려있다.

이부분도읽는 재미도 의외로 흥미로웠다.

>

>

​​

>

>

​조금은 어렵기만한 마케팅이란 단어가이제는 자연스럽게 나오게 되는거 같아요.이번에 읽은 책은 색다른 페이스북에서의 타겟마케팅 은 또다른 마케팅의 방법으로배우게 된거같았다.

나와 관련없던 이야기들이이제는 점점 가까워지는 느낌이다.

​많은 SNS중에 대표하는 페이스북도 행복보드는 빨리 시작해야겠습니다.

​​항상 노력하며 열심힘 고스트 마케터양성과정에 참여하고있는행복보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