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혼전문변호사 무엇부터 준비해야할지 ­

인천이혼전문변호사 상담을 받는 이들 중에는 이혼 절차나 체크할 부분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이혼을 감정으로만 하려는 데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법적으로 맺어진 사이를 다시 법적으로 분리하려면 생각처럼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선 재산권을 비롯해 자녀 양육권 및 친권을 분리해야 하고, 그 외에 기타 위자료등도 정리해야 합니다.

상담을 통해 이런 점을 체크하겠지만 사실 문제를 해결하는 건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되도록 이혼은 가장 나중에 생각해봐야 할 이야기이고, 일단은 배우자와 되도록 잘 지내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다각도로 배우자와의 관계를 개선하려고 노력했음에도 더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이혼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

>

이혼이라는 결심을 했다면 이제는 나의 미래와 자녀를 생각해야 할텐데요. 막상 이부분에서 두려움을 느끼기도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재산분할에 신중을 기울여야 할것입니다.

앞으로의 발판이 되어줄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인데요 재산분할의 경우 그간 결혼 생활 중 모은 공동의 재산에 대한 분할이 이루어지고, 각 당사자의 재산내역, 재산 형성 기여도, 결혼기간에 따라 비율이 정해집니다.

최근 법원은 혼인기간을 크게 반영하고 있고, 개인 재산인 특유재산은 본래 포함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

>

​간혹 재산분할 시 특유재산을 두고 다툼이 생기곤 하는 데, 특유재산이라도 유지 증가에 기여한 바가 있다면 본인 소유를 주장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모님이 증여를 통해 배우자에게 재산을 물려주었다면 그리고 그 증여에 기여한 바가 있다면 충분히 분할을 요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인천이혼전문변호사는 특유재산을 얼마나 가져오는 가가 재산분할의 핵심이라고도 합니다.

​​​​​​​​

>

그런데 특유재산을 많이 가져와도 기여도 평가에서 낮은 비율이 다시 결정될 수 있어 때로는 이러나저러나 같은 결과를 만들 때도 있습니다.

이에 균형 잡힌 재산분할을 할 수 있도록 인천이혼전문변호사와 충분히 해법을 찾아야 합니다.

​​​​

>

양육권자 및 친권자 지정은 미성년 자녀가 있는 경우에 반드시 결정해야 하는 권리로 황혼이혼을 하는 이들에게는 그리 해당할 일이 없습니다.

법원은 무조건 자녀의 복리에 초점을 맞춰 지정하고 있는 데, 통상 양육계획, 부모의 경제능력, 아이와의 친밀도, 주거 환경, 종전의 양육자, 아이의 의사 등이 모두 고려대상입니다.

​​​​​

>

​대개 어머니와의 친밀감이 높아 어머니가 가지는 경우가 많고, 최근 들어서는 양육을 포기하는 어머니들도 많은 실정입니다.

어머니들이 양육을 포기하는 이유는 사회진출이 늘며, 더 이상 아이 때문에 구속받기 싫어하는 경향이 그대로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부모가 다 그런 것은 아니며 일부부모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

>

양육비는 통상 함께 부담해야 하므로 비양육권자도 양육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단 양육권자의 청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비양육권자는 양육권자로 하여금 면접교섭을 청구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양육비를 둘러싼 문제가 굉장히 많은 상황인데요. 사실 양육비를 지급해야 하는 데에도 불구하고 양육비를 지원하지 않는 이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대부분 이전 배우자에게 자신의 돈을 주기 싫다는 게 주된 이유입니다만, 아이의 건강한 양육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임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

>

통상 양육비는 경제사정이나, 직업, 아이에게 소요되는 양육비를 고려해 결정되는 데 아이 한 명 당 50만 원 정도는 책정되고 있습니다.

만약 경제적으로 힘든 사정이 있다면 양육비 감액을 청구할 수 있고, 받아드려지면 조금 낮아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양육비 산정기준표가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면 턱없이 낮은 금액이 결정될 순 없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를 돌보는 건 부모로써 당연히 해야 할 일이니, 능력이 되는 만큼 지원해야 하는 건 당연합니다.

​​​​​​

>

한편, 위자료 청구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데, 이는 유책배우자가 있을 경우입니다.

유책배우자는 혼인파탄에 원인을 제공한 자로써. 통상 배우자를 두고 다른 이성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걸 의미합니다.

당연히 이런 상황이 없어야 하므로 혹시라도 유관한 일이 생겼다면 당연히 위자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결정적인 증거가 필요한데, 통상 증거는 녹음이나 영상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채팅 메시지 등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인천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 채증할 방법을 안내받고 잡은 증거를 이용해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

>

이처럼 이혼을 하려면 많은 복잡다단한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관련한 문제가 있다면 인천이혼전문변호사자문을 구하고 원하는 삶을 만들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