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 날짜 영어로 말하기! [영어날짜표기] 이제는 기본이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2020년의 절반 이상이 지났네요.

여러분은 날짜 표기를 영어로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전 세계인이 소통하는 요즘!
영어 날짜 표기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야 약속 시간의 혼란을 줄일 수 있겠죠?

따라서 오늘은 외국에서의 영어 표기는 어떤 이름과 구조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정확한 날짜를 영어로 표현하기!
지금바로배워볼까요?’달’을 나타내는 명칭!
한국처럼 ‘달’이 숫자로 표기되는 것과 달리 영어권 국가는 정확한 명칭입니다.

그 명칭은 바로!

1월부터 12월까지!
달을 나타내는 영어는 굉장히 다양하죠?

영어를 처음 배울 때 주로 날짜를 먼저 영어로 배우곤 해요.각 단어만 보면 진짜 쉬운 단어인데 몇 월인지 모르는 거예요( ´ ; ω ; ` )

하지만 시간 약속을 할 때 날짜는 정말 중요하겠죠?

외국인과 영어로 시간 약속을 할 때 달을 나타내는 단어를 알아야 소통이 돼요.( ´ ; ω ; ` )

헷갈리는부분을고려해서실제로단어를외우는노래가있기때문에노래를외우면서명칭도같이외우시면쉽게외우실수있습니다!

반복 학습하고 직접 쓰다보면 익숙해질 수 있으니까 영어로 말하는 날을 배우는 것에 습관을 들이세요!
날짜를 나타내는 구조가 다르다?

어느날날날짜가명칭이아니라예를들어서120705라고나온다면어떻게읽으실까요?

한국인은 2012년 7월 5일이라고 읽겠지만 미국인은 2005년 12월 7일이라고 읽습니다.

읽는 법이 다르기 때문에 나라별로 어떤 날짜 표기법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야 서로 오해가 발생하지 않아요!

특히 간단한 메모나 편지교환은 보통 120705로 하기 때문에 꼭 기억해주세요.

영국이나 호주의 경우는 한국의 날짜 표기법과 정반대의 구조를 가지고 있으니 주의하세요!
날짜를 영어로 읽는 법!
많은 분들이 가장 헷갈려하는 나이도 영어로 읽는 법!
2000년부터 읽는 법이 달라져서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는데

2000년 이전에는 두 개의 숫자를 나눠서 읽는다!
2000년 이후로는 4개의 숫자를 한꺼번에 읽기!

위와 같이 1945년도는 19와 45를 나누어 Nineteen Fourtyfive, 2020년은 Twothous and Twenty에서!

기준을 2000년으로 하고 그 이전과 이후로 나눠서 연도를 읽으면 더 편하게 읽을 수 있어요!

2000년도 이후로 읽는 법이 바뀌었는데 2020년을 Twentytwenty라고 읽는 분도 아직 계시대요!
영어날짜표기하기,날짜를영어로읽기.다이해하셨나요?

글로벌 시대가 열린 후에 영어가 가장 널리 쓰이기 때문에 영어 날짜 표기법은 기본 지식으로 학습을 해야겠죠?

다양한 사람과 오해 없이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오늘 알려드린 영어 날짜 표기법 꼭 기억하세요!

#영어날짜표기법#날짜영어로#날짜표기#영어날짜구조#영어날짜표기법